QT

QT

3/14(토) 아무도 피를 먹지 말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0-02-25 13:25 조회115회 댓글3건

본문

b82f6d318ae69930bca192fde25bb77a_1582655125_4794.png
b82f6d318ae69930bca192fde25bb77a_1582655125_8254.png
 

댓글목록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피의 능력, 레 17:11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제단에 뿌려 너희의 생명을 위하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OBSERVATION
Summary
육체의 생명이 피에 있으며 피가 죄를 속한다. 결코 피를 먹지 말것을 가르친다

Who is God
• 하나님은 희생의 피를 받으시고 죄를 속하신다
• 하나님은 피에 생명을 두셨다,
• 하나님은 물로 씻음으로 죄를 사하신다.
• 하나님은 피를 먹는 것을 금하신다.

APPLICATION

오늘 본문은 신약에서 매우 중요한 두가지 진리를 가르친다, 속죄와 생명, 그리고 그 두가지가 다 예수님의 피에 연결된다.  다른 피는 부정하다.  오직 예수님의 피만이 소중하다, 사탄의 최대의 무기는 그리스도인들을 무지하게 만드는 것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야말로 인류의 시작과 나중을 영원으로 연결시키며 죄가 피괴한 것, 사단이 찢고 도적질한 모든 것을 가장 영광스럽게 회복시키는 하나님의 결정적 비밀이자.. 이 피의 비밀이 우리에게 계시된 것은 가장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이다.  애굽에는 많은 백성들이 살고 있었다. 그러나 그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오직 이스라엘 백성들만 선택하여 저들에게 어린 양의 피의 진리를 계시하시며 저들을 구원하셨다.  지구상의 수많은 사람중에 오직 그리스도인들만이 그리스도의 피의 비밀을 알고 있다.  피의 영적 능력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다. 왜 그렇게 주님의 보혈이 중요한가?

죄사함을 주시는 피이기 때문이다. 히 9:22. "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하게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피가 죄의 세력을 파괴한다.  기도를 많이 한다고 죄가 씻기지 않고, 고행을 한다고 결코 죄가 씻기지 않는다. 오직 우리의 죄를 씻는 것은 예수의 피밖에 없다. . “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밖에 없네.” 어떻게 이 피를 뿌리는가?.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죄를 자백하고 회개하고 용서를 빌면,  피가 뿌려지면서 죄가 씻겨진다.

죄가 가해진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된다, 그래서 죄사함의 피는 또한 생명의 피이다. 그리하여 예수님의 보혈은 우리로 영생의 확신을 가지고 영원을 바라보게 해준다.

한편 예수님은 당신의 피를 언약의 피라고 말씀하신다, 피는 언약을 유효하게 한다. 언약이라는 단어에는 쪼갠다 라는 의미가 있다. 언약을 맺는 두 사람이 만일 서로의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동물처럼 쪼개어지는 것, 즉 죽음을 의미한다.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은 인간과 하나님과의 언약을  회복하기 위하여 누군가는 인간을 대신하여 쪼갠 고기 사이를 지나가야 한다. 즉 죽어야 했는데,. 하나님께서는  이 쪼갠 고기 사이로 당신의 아들을 지나게 하시고 언약을 회복해주신 것이다. 이제 예수님의 피는 하나님께서 인간과 맺으신 모든 선하신 언약을 유효하게 해주는 것이다. 

때문에 예수님의 피를 믿는 자는 사단의 참소를 이기고 승리한다. “어린양의 피와 자신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기었으니” 즉 승리의 비밀은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그 피의 언약을 믿음으로 고백할 때 가능했다.  이제 예수님의 피를 믿는 우리는 이 승리의 언약을 우리의 입술로 선포해야 한다. 합니다. 영적 전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우리가 꼭 사용해야만 하는 가장 중요한 무기가 바로 그리스도의 보혈과 하나님의 말씀이다. 내게 뿌려진 예수님의 피를 주장하고 선언하자.

• Sin to avoid, 보혈의 능력에 무지하지 말라
• Promise to hold 예수님은 나를 위하여 피를 흘리시고 나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영생을 주시며, 성경의 모든 약속을 유효하게 하시고, 승리를 주신다.
• Action to take place, 예수님의 보혈 의지하여 늘 회개하고, 피를 뿌리자, 그리고 피의 약속들을 주장하고 선포하자. 그리고 나의 죄를 덮어주시듯 나도 남의 죄를 덮어주는 자 되자.

하나님 아버지, 저를 위해 당신의 아들을 희생해주심 감사합니다. 저의 모든 죄를 당신의 보혈로 덮어주심 감사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타인들의 잘못을 덮어주는 자 되기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보혈을 뿌리며  담대히 승리를 선포합니다. 우리 가족, 모든 성도님들 그들의 가족과 직장, 온 교회 위에 주님의  보혈을 뿌려주사 악한 자로부터 지켜주시고 코로나바이러스가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하옵소서. 아멘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묵상 "피값으로 사신 예수님의 몸된 교회" 레17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OBSERVATION
SUMMARY
이스라엘 주민과 거류민들이 지켜야 할 피에 괸한 규례

Who is God
하나님은 생명의 근원을 피로 정하셨다.
하나님은 피로 죄를 사하신다.
하나님은 백성들의 건강을 생각하셨다.

 Application

드라큘라 영화에 보면 드라큘라가 인간의 피를 빨아먹어 젊음을 유지하는 장면이 나온다. 굉장히 영적인(?)원리가 담긴 영화이다. 왜냐하면 생명의 근원이 피에 있기 때문이다. 본문에서는 이 생명의 근원인 피를 먹지 말라했고, 예수님은 자신의 피를 마시라고하셨다. 짐승의 피는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것인데 왜! 예수님의 피는 먹어야 하고 짐승의 피는 먹으면 않되는가?라는 의문이 맴돌았다. 자료를 조사하며 창조 과학회의 글을 읽었는데 피에는 많은 세균이 있다고 하고 특히 동물이 죽을때 아드래날린 호르몬이 피속에 나오게 되는데 이것은 독성이 있는 것이어서 몸에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모든것을 아시기에 이 짐승 피를 먹지 못하게 하신것 같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예수님의살과 피를 먹으라고 하신다. 우리 교회는 매주 수요일마다 열방 기도회 시간에 성찬을 나누며 주님의 피를 먹고 기념한다. 신약을 살아가는 우리는 피를 많이 먹어야한다. 불완전한 짐승의 피가 아니고 완전하신 예수님의 피를 많이 먹고 그 피로 날마다 손발을 씻으며 정결케 되어 하나님께 나가야한다. 이때 우리의 영은 살아나고 두려움은 떠나가고 새 힘이 생길것이다. 성찬 시간에 먹는 포도 쥬스가 우리를 정결케 하는것이 아니고 진정한 예수님의 피를 마실때 우리는 정결케 된다. 성찬을 하며 예수님의 겸손을 먹고 그의 희생을 먹고 그의 사랑과 본질적인 예수님의 인격과 삶을 먹어야한다. 전에 죄에 빠져 있을때는 평안함이 없었지만 예수님의 은혜의 피를 마실때 참된 평강을 주셨다. 또한 예수님은 말씀으로 육신이 되어 이땅에 오셨기 때문에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먹는것은 주님의 살과 피를 마시는 결과가 된다. 그래서 오늘도 예수님을 생각하며 말씀앞에 머리를 숙이고 앉았다. 생명의  말씀이신 예수님을 날마다 먹는 삶을 멈춰서는 않되겠다. 날마다 그 살과 피를 마시는 삶을 유지하자. 코로나로 여러 교회의 건물이 닫히는 이 시기에 사단은 매우 기뻐 할 것이지만 이 시기를 통해 피 값으로 사신 주님의 몸 된 교회들이 보혈과 말씀으로 더 정결 해 지고 거룩하게 될 것이다. 반드시 주님이 이 일을 이루실것이다!


Sin to avoid 성찬을 가볍게 생각 말자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피로 죄를 사하신다
Action to take place 예수님의 살과 피인 말씀(육신)을 많이 먹자.

기도
하나님 아버지. 말씀이신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셔서 그 피로 모든 죄를 씻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말씀이신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과 더 깊은 교제가 있게 하여주시고 마지막때 사랑이 식어져가는 이 때에 피 값으로 사신 주님의 몸 된 교회를 더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JnLe님의 댓글

JnLe 작성일

Lev 17:10-16
Don’t eat the Holiness in you.

SCRIPTURE
For as for the life of all flesh, its blood is identified with its life. Therefore I said to the sons of Israel, ‘You are not to eat the blood of any flesh, for the life of all flesh is its blood; whoever eats it shall be cut off.’ (Lev 17:14)

OBSERVATION
Summary
- The instructions to eat no blood either from sacrificial animals (10-12) or from games (13-16)

Who is God?
- He wants us not to “eat” what keeps us and sanctifies us. 

APPLICATION
One key boundary that God places which no man should cross is about the blood. Sacrificially, it is what atones for you and your souls. Spiritually and even biologically, God says it carries the life (i.e. the soul) of the flesh. A “critical” theology may tempt itself and the modern readers to say or think, “because the people in the old times observantly experienced that one’s life seems to be critically related to the blood.” But it would be only putting the word of God in the narrow mind of man. At least, from a biblically faithful perspective, one can soundly say that the blood is given particular sanctity because God has appointed the blood of clean animals as the means of atonement. In short, what God called holy, we should deal with it as such!

The Holy Spirit, therefore, and the temple of God where the Spirit dwells should be treated as holy. What it means is, you shouldn’t live or consume your life recklessly just because it got redeemed, but live it holy BECAUSE it got redeemed. One key way to do it should be then to keep in mind the boundaries which unless you are careful you may risk crossing and yet you are called to protect to keep your holiness. “For you were called to freedom, brethren; only do not turn your freedom into an opportunity for the flesh, but through love serve one another.” (Gal 5:13)

Furthermore, if you were called to keep the sanctity of the blood because it atoned for your life, how much more so if it is the blood of your Redeemer that is running inside of you? “So then, my beloved, just as you have always obeyed, not as in my presence only, but now much more in my absence, work out your salvation with fear and trembling.” (Phil 2:12) By the SAME token, then, you should NOT take the holiness of other people lightly and do anything to eat it away.

- Sin to avoid: don’t “eat” the holiness in you and in others.
- Promise to hold: God has given you the new life—Jesus in me!
- Action to take: Do know Jesus is in you whether people are present or not or whether things look particularly fancy or challenging.

PRAYER
Lord, help me not take for granted holiness in me and in us but help me awaken and cherish You always. IN Jesus Christ’s Name, I pray. Amen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